4GospelChurch 박경호목사 이사야 28장 [유대교가 천국으로 인도하는데 실패하였지만, 예수님께서 천국의 기초돌이 되셔서 다양한 구원의 역사를 나타내 주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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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GospelChurch 박경호목사 박경호번역성경  상세정보 보기 &  책 구입하러가기(URL 클릭!) www.4gospelchurchbooks.com   이사야 28 장 [유대교가 천국으로 인도하는데 실패하였지만, 예수님께서 천국의 기초돌이 되셔서 다양한 구원의 역사를 나타내 주십니다] 1 절입니다 . 에브라임의 술취한 자들의 교만한 면류관은 화 있을진저 술에 빠진 자의 성 곧 영화로운 관 같이 기름진 골짜기 꼭대기에 세운 성이여 쇠잔해 가는 꽃 같으니 화 있을진저   ‘ 에브라임의 술취한 자들의 교만한 면류관은 ’ 사실 이 선지서는 우리말로 볼 수가 없습니다 . 왜냐하면 이게 너무 오번역이 많기 때문입니다 . ‘woe’ ‘ 화로다 ’ 입니다 . 그러니까 지옥이죠 . 누구냐면 ‘the crown of pride’ ‘ 교만의 면류관에게 ’ 입니다 . 누구냐 ? 에브라임의 술 취한 자들입니다 .   에브라임은 산당이 많은 곳이죠 . 유대에는 성전이 있습니다 . 성전에서만 구원이 존재하지 산당은 사실 구원이 희박한 곳입니다 . 그러니까 산당도 예배처지만 산당 예배는 법궤가 없기 때문에 , 그러니까 구원이 어렵기 때문에 항상 구원은 예루살렘과 유다 쪽으로 나온 것입니다 .   에브라임은 예배를 드리지만 구원에 이르지 못하는 그런 것입니다 . 현재 있는 북이스라엘입니다 . 그래서 이것은 지금 잘못된 예배를 드리는 어떤 사람을 알 수도 있습니다 .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 ‘glorious beauty’ 영광스러운 아름다움이 ‘fading flower’ 사라지는 , 지는 꽃입니다 .   그들이 영광이 있습니다 . 그 속에도 영광이 있습니다 . 그런데 지는 꽃입니다 . 원래 꽃이 지면 안 됩니다 . 꽃이 지면 그것은 안 되는 것입니다 . 이것은 일시적으로 은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이것이 중요합니다 .   우리가 구원에 이르지 못하는 세계에서도 꽃이 있습니다 . 그런데 지는 꽃입니다 . 나중에 구원이 안 됩니다 . 그래서 일

4GospelChurch 박경호 목사 이사야 3장 [구원상실의 원흉은 마귀이며, 마귀와의 전쟁의 패배의 결과로 구원의 아름다움과 부유함을 모두 잃어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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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3장

[구원상실의 원흉은 마귀이며,

마귀와의 전쟁의 패배의 결과로 

구원의 아름다움과 부유함을

모두 잃어버립니다]

 


1절입니다.

보라 주 만군의 여호와께서 예루살렘과 유다가 의뢰하며 의지하는 것을 제하여 버리시되 곧 그가 의지하는 모든 양식과 그가 의지하는 모든 물과

‘the stay’ 머물게 하는 것입니다. 유다와 예루살렘이 구원 안에 거하는데 그 구원에 머물게 하는 것들을 하나님께서 ‘take away’ 없애버리고 제거하시겠다는 것입니다. ‘and the staff’ 지팡이입니다. 지팡이는 구원에 머물게 하는 것의 총체적인 형상입니다. 모세도 지팡이를 가지고 이적을 행했습니다. 구원 안에 머무르면 모든 일이 일어나는데 머물게 하는 것들을 없애버리신다는 것입니다.

‘the whole stay of bread’ 온전히 머물게 하는 빵입니다. 물론 빵은 영의 양식입니다. ‘and the whole stay of water’ 성령의 은혜입니다. ‘내가 영적인 말씀과 성령의 은혜를 없애버릴 거야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2절입니다.

용사와 전사와 재판관과 선지자와 복술자와 장로와

‘The mighty man’ 영적으로 영력이 있는 용사와 ‘and the man of war’ 영적전쟁을 많이 치러서 전쟁에 능한 자도 없앤다는 것입니다. ‘the judge’ 재판관 또는 사자들입니다. 우리가 구원을 잃을 때 건져주는 사사 급의 사람도 없앤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and the prophet’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하며 지옥가는지 알려주는 선지자와 ‘and the prudent’ 말씀을 많이 이해하는 지혜자와 ‘and the ancient’ 구원을 받은 다음에 영의 연령이 오래되어서 확고부동하고 가르칠만한 장로들도 없앤다는 것입니다.

 

3절입니다.

오십부장과 귀인과 모사와 정교한 장인과 능란한 요술자를 그리하실 것이며

‘captain of fifty’ 실제 교회를 인도하는 예배 인도자와 ‘honourable man’ 영적으로 좋은 옷을 입고 좋은 것을 쓴, 천국에서 큰 상을 받을만한 귀인과 ‘counsellor’ 문제가 있을 때 상담을 통해서 우리에게 지혜를 가르쳐주는 상담자도 없앤다는 것입니다. 또한 ‘cunning artificer’ 성막이나 성전을 지을 때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과 ‘eloquent orator’ 유창한 연설가, 설교자들도 없앤다는 것입니다.

누가 없앨까요? 하나님입니다. ‘이제 너를 구원에 머물게 하는 것들을 제거할 거야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를 구원에 머물게 하는 것들을 제거하면 우리의 신앙은 붕괴됩니다. 예배 인도자도 없고 전사도 없고 다 없습니다. 드디어 우리는 막막해지는 것입니다.

 

4절입니다.

그가 또 소년들을 그들의 고관으로 삼으시며 아이들이 그들을 다스리게 하시리니

‘I will give children’ 내가 아이들을 줄 것이며 아이들로 하여금 ‘to be their princes’ 왕자가 되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왕자는 구원받은 자에 대한 영적인 명칭입니다. 왕자가 되려면 영적으로 20살이 되어야합니다. 그런데 아직 20살이 안된 거듭난 어린 영혼들을 왕자가 되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영적인 왕자들이 다 구원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다 구원을 잃어버려서 이제 교회 내에는 아이들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 아이들을 왕자로 활동하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babes’ 애기들이 그들을 다스리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구원상실의 시대에는 거듭난 영혼이 교회의 지도자가 되게 하며 영적인 어린아이가 마치 구원받은 자처럼 행동하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5절입니다.

백성이 서로 학대하며 각기 이웃을 잔해하며 아이가 노인에게, 비천한 자가 존귀한 자에게 교만할 것이며

백성이 서로 학대하며 각기 이웃을 잔해하며학대는 영적인 학대입니다.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지시하면 문제가 없는데 상대가 안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영적으로 괴롭히는 것입니다. ‘아이가 노인에게, 비천한 자가 존귀한 자에게 교만할 것이며아이가 노인에게 교만하게 행동할 거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노인이 이미 구원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영적으로 오래된 노인들이 다스려야 되는데 그들은 구원을 잃어버리고 거꾸로 갓 신생된 어린 아이들이 영적인 노인들을 다스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base’ 영적인 최하층이 ‘honourable’ 존귀한 자에게 교만하게 행동할 거라는 것입니다.

 

6절입니다.

혹시 사람이 자기 아버지 집에서 자기의 형제를 붙잡고 말하기를 네게는 겉옷이 있으니 너는 우리의 통치자가 되어 이 폐허를 네 손아래에 두라 할 것이면

혹시 사람이 자기 아버지 집에서 자기의 형제를 붙잡고 말하기를 네게는 겉옷이 있으니겉옷은 구원을 잃지 않은 자입니다. 구원상실의 시대에 자기 형제 중 한명이 구원을 잃지 않은 것입니다. 너는 우리의 통치자가 되어 이 폐허를 네 손아래에 두라 할 것이면’ ‘이제 네가 인도해. 너는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았잖아라고 하며 권하는 것입니다.

 

7절입니다.

그 날에 그가 소리를 높여 이르기를 나는 고치는 자가 되지 아니하겠노라 내 집에는 양식도 없고 의복도 없으니 너희는 나를 백성의 통치자로 삼지 말라 하리라

그 날에 그가 소리를 높여 이르기를 나는 고치는 자가 되지 아니하겠노라’ ‘구원상실의 시대에 너는 구원의 겉옷이 있잖아. 네가 우리를 인도해 줘라고 하는데 난 고치는 자 안할 거야라고 하며 거부하는 것입니다. 구원 안에 있는 온전한 사람이 구원 바깥에 있는 사람을 고치는 것입니다. ‘내 집에는 양식도 없고 의복도 없으니’ ‘왜냐하면 하나님의 교회들은 영의 양식도 없고 의로 변화되는 구원도 없어라고 하며 발뺌하는 것입니다. ‘너희는 나를 백성의 통치자로 삼지 말라 하리라그나마 있던 구원받은 사람조차도 하나님의 사역의 길을 가지 아니하고 그냥 혼자 예수님을 믿고 천국 가는 것입니다. 원래 있던 구원받은 사람들은 다 구원을 잃어버렸으며 교회 내에는 영적인 어린아이와 거듭난 영혼, 갓 태어난 영혼밖에 없습니다. 예루살렘과 유다가 이렇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8절입니다.

예루살렘이 멸망하였고 유다가 엎드러졌음은 그들의 언어와 행위가 여호와를 거역하여 그의 영광의 눈을 범하였음이라

예루살렘이 멸망하였고 유다가 엎드러졌음은이것은 영적인 멸망을 의미합니다. 구원받은 백성들이 구원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멸망한 것입니다. ‘그들의 언어와 행위가 여호와를 거역하여’ ‘against’ 대항한다는 것입니다. 왜 구원을 잃어버렸느냐? 왜 구원이 지속되지 않고 사라졌느냐? 구원받은 사람의 언어와 행위가 하나님께 대항하기 때문입니다.

그의 영광의 눈을 범하였음이라’ ‘provoke’ 하나님을 열 받게 한 것입니다. 구원받은 자들이 하나님께 온전하지 않게 나아간 것입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향해서 참으시지 않고 버리십니다. 하나님은 구원에서 떨어지면 그냥 버리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구원상실이 이어집니다.

 

9절입니다.

그들의 안색이 불리하게 증거하며 그들의 죄를 말해 주고 숨기지 못함이 소돔과 같으니 그들의 영혼에 화가 있을진저 그들이 재앙을 자취하였도다

그들의 안색이 불리하게 증거하며’ ‘shew’ 그들의 얼굴의 나타남입니다. 구원 안에 있을 때는 얼굴의 나타남이 좋았으며 은혜의 얼굴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얼굴의 나타남이 구원상실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기독교인들이 얼굴이 훤했는데 지금은 불신자와 같아졌습니다. 이것은 구원상실을 보여줍니다.

그들의 죄를 말해 주고 숨기지 못함이 소돔과 같으니그들이 소돔과 같이 그들의 죄를 ‘declare’ 공포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다시 죄악 가운데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의 영혼에 화가 있을진저분명히 거듭나서 구원까지 받은 사람들입니다. 다 노인들, 귀인들이며 오십부장과 상담자, 전사들인데 구원을 잃어버려서 그들에게 화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재앙을 자취하였도다’ ‘rewarded evil’ 악을 보응받는 것입니다. 구원을 얻었던 백성들이 지옥을 보응받는 것입니다.

 

10절입니다.

너희는 의인에게 복이 있으리라 말하라 그들은 그들의 행위의 열매를 먹을 것임이요

너희는 의인에게 복이 있으리라 말하라’ ‘너희는 끝났어. 이제 말이라도 해 봐. 의인만이 천국에 들어가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보혈로 의인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가짜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행위의 열매를 먹을 것임이요우리가 죄의 열매를 맺으면 지옥가기 때문에 의의 열매를 맺으라는 말씀입니다.

 

11절입니다.

악인에게는 화가 있으리니 이는 그의 손으로 행한 대로 그가 보응을 받을 것임이니라

손은 행위입니다. 행위의 보응으로써 준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의인이었는데 지금은 악인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12절입니다.

내 백성을 학대하는 자는 아이요 다스리는 자는 여자들이라 내 백성이여 네 인도자들이 너를 유혹하여 네가 다닐 길을 어지럽히느니라

내 백성을 학대하는 자는 아이요 영적인 선지자들과 사사들이 다 구원을 잃어버려서 교회 내에 어린아이밖에 남지 않은 것입니다. ‘다스리는 자는 여자들이라여자는 구원을 받지 못한 이방인의 상징입니다. 구원상실의 시대에는 지옥 가는 여자, 이방인이 교회를 다스린다는 것입니다. 다 죄를 짓고 구원을 잃어버렸습니다. 이제 이방인이 앞에서 설교하며 사람들에게 기도해줍니다. 이방인이 교회를 주관하며 다스리는 것입니다.

내 백성이여 네 인도자들이 너를 유혹하여 네가 다닐 길을 어지럽히느니라너를 인도하는 그들이 너로 하여금 ‘to err’ 잘못하게 하며 네 길을 ‘destroy’ 멸망시킨다는 것입니다. 너를 인도할 자가 장로나 구원받은 자가 아니라 어린아이들과 여자들인데 심지어 잘못 인도해서 네 길을 멸망으로 끌고 간다는 것입니다.

 

13절입니다.

여호와께서 변론하러 일어나시며 백성들을 심판하려고 서시도다

여호와께서 변론하러 일어나시며오번역입니다. ‘plead’ 기소하는 것입니다. 지금 하나님께서 자녀들에게 너 죄 있어라고 하시며 기소하시는 것입니다. ‘백성들을 심판하려고 서시도다’ ‘standeth to judge’ 판단하려고 일어나신 것입니다.

 

14절입니다.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의 장로들과 고관들을 심문하러 오시리니 포도원을 삼킨 자는 너희이며 가난한 자에게서 탈취한 물건이 너희의 집에 있도다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의 장로들과 고관들을 심문하러 오시리니’ ‘ancients’ 노인들과 ‘princes’ 왕자들을 ‘judgment’ 심판하러 오신다는 것입니다. 왕자들은 구원받은 자들입니다. 그들이 구원상실 되어서 더 이상 구원 안에 있지 않은 것입니다.

포도원을 삼킨 자는 너희이며포도원은 그들에게 맡긴 교회들이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영적인 밭입니다. 그런데 포도원을 먹어버린 것입니다. 자신의 포도원뿐만 아니라 예수님의 포도원까지 망친 것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들이 구원을 잃어버려서 더 이상 구원이 일어나지 않는 곳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가난한 자에게서 탈취한 물건이 너희의 집에 있도다가난한 자는 영적으로 말씀을 먹고 성장하는 자를 말합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들에게 일용한 양식을 준 것이 아니라 영적으로 탈취해서 그들이 무너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15절입니다.

어찌하여 너희가 내 백성을 짓밟으며 가난한 자의 얼굴에 맷돌질하느냐 주 만군의 여호와 내가 말하였느니라 하시도다

어찌하여 너희가 내 백성을 짓밟으며오번역입니다. ‘pieces’ 조각내는 것입니다. 과거에 거듭났고 구원받았던 인도자들이 구원을 잃어버려서 거꾸로 어린 영혼들을 살상하며 구원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가난한 자의 얼굴에 맷돌질하느냐영적으로 심령이 가난한 자의 얼굴을 ‘grind’ 긁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들을 잘못 인도해서 망쳐버리는 것입니다.

 

16절입니다.

여호와께서 또 말씀하시되 시온의 딸들이 교만하여 늘인 목, 정을 통하는 눈으로 다니며 아기작거려 걸으며 발로는 쟁쟁한 소리를 낸다 하시도다

여호와께서 또 말씀하시되 시온의 딸들이 교만하여 늘인 목, 정을 통하는 눈으로 다니며시온은 구원을 의미하며 딸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구원받은 자들이 구원을 잃어버려서 ‘haughty’ 거만해졌으며 ‘stretched’ 앞으로 늘인 목과 ‘wanton eyes’ 음탕한 눈으로 다니는 것입니다. 이것은 교만에 대한 표현입니다. 원래 시온의 딸들은 아름다웠는데 이제는 세속적인 자들로 바뀐 것입니다. ‘아기작거려 걸으며’ ‘mincing’ 또각또각 걷는 것입니다. 이들의 마음이 거만해져서 걸음걸이도 거만해진 것입니다. ‘발로는 쟁쟁한 소리를 낸다 하시도다그리고 다리에서 ‘tinkling’ 짤랑짤랑하는 소리가 난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잘났다고 뽐내는 것입니다.

신앙은 정해지거나 고정된 것이 없습니다. 얼마든지 아플 수 있고 못 올 수 있는 것입니다. 신앙은 예측이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의 영적인 것을 직분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직분과 무관합니다. 직분이 좋다고 신앙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신앙은 쉽게 떨어집니다. 조금만 벗어나도 사람의 영은 금세 맛이 갑니다. 그래서 신앙생활이 무서운 것입니다. 내가 성장하면 좋다? 아닙니다. 사람은 언제 맛이 갈지 모릅니다. 그래서 항상 긴장하는 것입니다.

신앙이라는 것은 거듭난 다음에, 구원받은 다음에도 어렵습니다. 영적인 노인이나 장로들도 지옥갈 수 있습니다. 신앙은 그 정도로 어려운 것입니다. 보통 어려운 게 아닙니다. 우리의 마음에 교만이 들어오면 하나님께서는 기분 나빠하십니다. 교만한 사람들은 남들 앞에 서려고 하며 위에 있는 사람들을 우습게 봅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끊어지는 것입니다.

구원상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구원을 받아도 거의 대부분 상실됩니다. 구원의 길은 좁고 어렵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끝까지 따라가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쉽지 않습니다. 마귀가 어디로 공격할지 모릅니다. 마귀가 있기 때문에 우리의 신앙은 항상 어려운 것입니다. 마귀와 싸워서 이겨야만 신앙이 유지됩니다. 우리의 신앙을 자신할 수 없습니다. 항상 긴장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하루를 살면서 하나님께 붙잡혀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17절입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시온의 딸들의 정수리에 딱지가 생기게 하시며 여호와께서 그들의 하체가 드러나게 하시리라

그러므로 주께서 시온의 딸들의 정수리에 딱지가 생기게 하시며오번역입니다. ‘smite with a scab the crown’ 왕관을 딱지로 치신다는 것입니다. 왕관을 쓴 것은 구원입니다. 지금 구원받은 시온의 딸들의 머리에 구원의 왕관이 있는데 하나님께서 그것을 딱지로 치신다는 것입니다. 드디어 구원을 떨어뜨리시는 것입니다. 구원상실입니다. 왜 번역자들이 이것을 이상하게 번역하느냐? 구원상실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여호와께서 그들의 하체가 드러나게 하시리라’ ‘secret parts’ 비밀스러운 부분입니다. 이것은 은밀한 죄를 의미합니다. 은밀한 죄 때문에 구원상실 되는 것입니다.

 

18절입니다.

주께서 그 날에 그들이 장식한 발목 고리와 머리의 망사와 반달 장식과

‘tinkling ornaments about their feet’ 발에 있는 딸랑거리는 장신구와 ‘cauls’ 망사형 모자와 ‘ round tires like the moon’ 달 모양의 장식용 머리띠입니다.

 

19절입니다.

귀 고리와 팔목 고리와 얼굴 가리개와

‘chains’ 목걸이와 ‘bracelets’ 팔찌와 ‘mufflers’ 머플러입니다.

 

20절입니다.

화관과 발목 사슬과 띠와 향합과 호신부와

‘bonnets’ 머리에 쓰는 관과 ‘ornaments of the legs’ 발찌와 ‘headbands’ 머리밴드와 ‘tablets’ 브로치와 ‘earrings’ 귀걸이입니다.

 

21절입니다.

반지와 코 고리와

 

22절입니다.

예복과 겉옷과 목도리와 손 주머니와

‘changeable suits of apparel’ 각도에 따라서 모양이 다르게 보이는 예복입니다. 이것은 구원받아서 입은 놀라운 영적인 옷을 의미합니다. 또한 ‘mantles’ 망토와 ‘wimples’ 가슴을 싸는 란제리 종류와 ‘crisping pins’ 뚜렷한 머리핀들입니다.

 

23절입니다.

손 거울과 세마포 옷과 머리 수건과 너울을 제하시리니

거듭나고 구원받아서 하나님을 통하여 얻은 영적인 것들과 영적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것들을 전부다 제거하겠다는 것입니다. 구원의 결과로 얻어진 영적인 모든 아름다움이 제거되는 것입니다.

 

24절입니다.

그 때에 썩은 냄새가 향기를 대신하고 노끈이 띠를 대신하고 대머리가 숱한 머리털을 대신하고 굵은 베 옷이 화려한 옷을 대신하고 수치스러운 흔적이 아름다움을 대신할 것이며

그 때에 썩은 냄새가 향기를 대신하고구원받았을 때는 영적인 향기가 났는데 지금은 구원을 잃어버려서 악취가 나는 것입니다. 또한 ‘rent’ 찢어진 것이 허리띠를 대신하고 대머리가 잘 세팅된 머리카락을 대신하고 굵은 베 옷이 아름다운 옷들을 대신하고 ‘burning’ 불탄 것이 아름다움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은 구원상실 때문에 오는 현상들입니다.

 

25절입니다.

너희의 장정은 칼에, 너희의 용사는 전란에 망할 것이며

장정은 구원을 얻은 자를 의미합니다. 누가 구원을 잃게 만들까요? 마귀입니다. 하나님도 우리를 버리시지 않고 우리도 스스로 구원상실을 원하지 않습니다. 마귀가 영적인 칼로 우리를 쳐서 구원을 잃게 만드는 것입니다. 마귀와의 싸움에서 지면 영적으로 죽습니다. 그래서 구원이 어려운 것입니다.

마귀는 우리가 처음에 거듭날 때도 방해하며 구원을 얻은 후에도 실족하게 합니다. 이 세력이 크기 때문에 신앙생활을 해서 구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마귀가 역사할 때 우리도 성령의 역사를 일으키는 것이 신앙생활입니다. 마귀는 우리의 신앙을 갉아먹기 위해서 끊임없이 역사하며 죄를 짓게 합니다. 그 때 우리도 성경을 더 많이 공부하고 기도를 더 열심히 하며 세게 나가는 것입니다.

 

26절입니다.

그 성문은 슬퍼하며 곡할 것이요 시온은 황폐하여 땅에 앉으리라

그 성문은 슬퍼하며 곡할 것이요 성문은 예루살렘 성입니다. 구원을 잃어버려서 성문이 무너졌기 때문에 영적인 애곡과 고통이 따르는 것입니다. ‘시온은 황폐하여 땅에 앉으리라성벽이 다 무너진 것입니다. 성경에서 성벽의 무너짐은 구원을 다 잃은 것을 의미하며 성전의 무너짐은 마지막 남은 구원마저 잃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영적인 세계에서 성벽과 성전을 잘 쌓으면 마귀의 접근을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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